효성티앤씨 ‘리젠’ 활용 무신사 티셔츠 출시
효성티앤씨 ‘리젠’ 활용 무신사 티셔츠 출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트병 재활용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적용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셔츠와 양말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친환경 의류 시리즈인 ‘그린 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템이다. 앞서 효성티앤씨는 지난 1월 무신사와 친환경 의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셔츠와 양말이 출시됐다.(사진제공=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셔츠와 양말이 출시됐다.(사진제공=효성티앤씨)

이번에 출시된 리젠 티셔츠와 양말은 대중적인 디자인, 다양한 색상의 친환경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그 동안 친환경 패션 제품을 접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 친환경 패션 트렌드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티앤씨는 무신사와 협력을 강화해 가을과 겨울 시즌을 겨냥한 리젠 제품도 대거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김치형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친환경 의류의 진입장벽을 낮춘 것은 컨셔스 패션의 대중화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패션 브랜드 및 지자체와 협업하며 리젠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무신사 스탠다드에 기능성 섬유 에어로히트, 아스킨 등을 공급하고 있다. 무신사와 함께 발열기능 ‘힛탠다드’, 접촉냉감 ‘쿨탠다드’ 등 인기 제품라인을 제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