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생방송 송출 속도‧영상 퀄리티 개선
CJ온스타일, 생방송 송출 속도‧영상 퀄리티 개선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IT부서와 AWS 기술 협업 통해 실현

“한층 더 생동감 높은 방송 제공 취지”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온스타일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송출 지연속도(레이턴시)를 최근 대폭 단축했다. 신기술 도입과 개발 적용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의 특장점인 실시간 고객 소통 기능을 강화하면서도 기존대비 영상 퀄리티는 더 높였다.

CJ온스타일 엣지쇼 방송 현장 및 모바일 화면 방송 송출 사진.(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엣지쇼 방송 현장 및 모바일 화면 방송 송출 사진.(사진제공=CJ온스타일)

25일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생방송 지연속도(레이턴시)를 기존 대비 약 10배나 단축했다. 예를 들어 CJ온스타일 스튜디오에서 송출된 이후 시청자 도달까지 최대 30초가 소요되던 영상이 약 3초 만에 시청자에게 전달된다. 스튜디오 실제 현장이 모바일 화면에 전달되는 속도 차이를 줄여 라방(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인 실시간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한층 더 생동감 높은 방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다.

CJ온스타일은 내부 IT 부서와 AWS(아마존웹서비스)의 고도화된 기술 협업을 통해 송출 속도는 단축하면서도 영상 화질은 더 높였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TF는 라이브스트리밍 솔루션인 ‘아마존 IVS’를 홈쇼핑 업계 중 최초로 도입해 국내 모바일 방송 환경 및 CJ온스타일 내부 시스템에 이를 적용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풀HD급 화질의 저지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구현해냈다.

CJ온스타일은 이를 계기로 라이브커머스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 및 쌍방향 인터랙션(상호작용)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진행자 멘트에 대한 시청자의 채팅 반응 속도가 신속해지며, 선착순/팝업 퀴즈 등의 실시간 이벤트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고객의 방송 참여율과 쇼핑 만족도를 함께 높인다는 목표다.

한편, AWS는 컴퓨트, 스토리지, 보안, 애널리틱스, 머신러닝과 관련된 200개 이상의 완전 기능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오퍼링이다. 아마존을 비롯한 글로벌 온라인 유통업체를 포함해전 세계 수백만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