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코웨이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개발 맞손
DL이앤씨, 코웨이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개발 맞손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4.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중앙·세대 혼합 2단계 처리 시스템 개발 협의
세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DL이앤씨)
세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DL이앤씨)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DL이앤씨가 코웨이와 함께 공동주택에 건강한 물 공급을 위해 나선다. DL이앤씨는 코웨이와 ‘세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코웨이와 함께 개발할 수처리시스템이 오염물질이나, 배관 내부의 미세부유물, 녹물, 유충 등의 제거에 특화된 필터를 갖춘 시스템이라고 소개했다. 이는 코웨이의 POE(Point of Entry) 필터를 공동주택 공용부에 설치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것이 목적이다.

DL이앤씨는 코웨이와 이르면 연내 세대 수처리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신규로 입주하는 세대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회사 측은 세대 수처리시스템의 전 단계인 중앙 수처리시스템의 필터링 성능 개선과 유지보수 특화 등도 상업용 수처리시스템 전문업체와 협업해 개발을 추진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수처리시스템 개발은 안티 바이러스 공기청정형 환기장비,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더불어 공기, 물, 음 환경에서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안식처를 제공하려는 DL이앤씨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DL이앤씨는 공동주택에 가장 건강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수처리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협력은 양사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웨이의 기술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