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73개 우수파트너사 포상 “상생협력 실현하겠다”
롯데건설, 73개 우수파트너사 포상 “상생협력 실현하겠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및 소규모 필수 공종 파트너사도 신규 포상에 포함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롯데건설이 우수파트너사를 대폭 확대해 사기진작은 물론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구체화했다. 롯데건설은 73개사의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지난 26일 롯데호텔 소공점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가운데)와 2022년 우수 파트너사 대상으로 선정된 아세아종합건설 박준석대표(왼쪽)와 두송건설 송명근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가운데)와 2022년 우수 파트너사 대상으로 선정된 아세아종합건설 박준석대표(왼쪽)와 두송건설 송명근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노조, 정부의 규제 등으로 삼중고에 직면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의 품질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우수파트너사를 대폭 확대해 포상했다. 최우수 파트너사를 6개 사로 늘리고, 도배나 유리공사 등의 소규모 필수 공종과 해외 현장에서 우수 파트너사를 신규로 선정했다.

특히 시공 분야와 안전 분야 최고의 파트너사로 선정된 대상 파트너사에는 계약 우선협상권을 보장하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우수 파트너사와 최우수 파트너사에는 각각 500만원과 3,0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될 뿐만 아니라 계약 기회 확대, 계약이행 보증증권 면제 및 경감, 동반성장 펀드 및 전문기관과 연계한 경영개선 컨설팅 프로그램 등에 참가신청시 우선권을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함께 성장해나가는 파트너사들에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고민해왔고, 그 결과 우수파트너사 포상제도를 대폭 확대하고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은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직접 대여금 100억을 비롯해 동반성장펀드를 570억 원 규모로 운영하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