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입점 경북 소상공인 매출 17배 상승 ‘눈길’
쿠팡 입점 경북 소상공인 매출 17배 상승 ‘눈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서 성공 사례 소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이 경북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팔을 걷었다. 쿠팡은 28일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쿠팡이 28일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에 참여한다.(사진제공=쿠팡)
쿠팡이 28일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에 참여한다.(사진제공=쿠팡)

이날 쿠팡은 입점 기업 중 우수사례를 발표하면서 구체적인 판매 경험을 공유했다. 이날 소개한 기업은 육가공 업체 참푸드팜이다. 지난해 ‘경북 김천 쿠팡&경북입점품평회’를 계기로 쿠팡에 입점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참푸드팜은 쿠팡 입점 4개월 만에 약 17배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참푸드팜 같은 신선식품 업체의 경우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에게 제품을 빠르고 신선하게 전달할 수 있다. 타 유통업체와 달리 상품을 직접 매입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 판매자들이 생산, 납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쿠팡에서 현재 근무하는 카테고리별 브랜드 매니저(BM)가 직접 쿠팡 로켓배송 입점 방법과 마케팅, 상품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의 노하우를 현장에서 컨설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쿠팡 로켓프레시 관계자는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는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다양한 판매 노하우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를 제공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해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쿠팡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의 경우, 참여업체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경북지역 약 72%, 전북지역 약 82% 성장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