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제15대 장도영 지회장 취임식... 제14대 우일덕 지회장 이임식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제15대 장도영 지회장 취임식... 제14대 우일덕 지회장 이임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04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복지여성국 최석규 국장 등 참석

장도영 지회장 “경로당 환경개선, 지회 복지증진에 최선 다할 것”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제14대 우일덕 지회장·제15대 장도영 지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장도영 지회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제14대 우일덕 지회장·제15대 장도영 지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장도영 지회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는 4월 27일 덕양구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제15대 장도영 지회장 취임식과 제14대 우일덕 지회장 이임식을 진행했다. 

날 행사에는 최석규 고양시 복지여성국 국장, 정순현 일산동구 지회장, 이세화 일산서구 지회장, 중앙회 이사이며 경기연합회 부회장인 김성보 동두천시지회장, 이영주 덕양구청장, 김형기 고양경찰서장, 김정훈 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해 관내 242개 경로당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최영진 사무국장의 사회로 열린 행사는 공길남 수석 부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우일덕 지회장의 약력 보고를 하고 공로패를 수여했다. 신임 홍성걸 수석부지회장이 장도영 지회장의 약력보고에 이어, 우일덕 회장의 이임사, 장도영 지회장의 취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임하는 우일덕 회장(오른쪽)과 신임 장도영 회장(왼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임하는 우일덕 지회장은 “지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사무실 직원 5명에서 12명으로 증원하고 일자리 사업에 최선을 다해 창립 이래 최초로 전국 1200개의 일자리 수행기관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재능나눔사업을 통해 전국 최우수 지회로 평가 되어 수상한 바 있다”며 “그동안 보살펴 주시고 격려해 주신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도영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훌륭하신 전임 우일덕 지회장님의 업적을 이어 받을 생각을 하니 엄청난 책임감으로 마음이 무겁다”며 “부족한 점이 많지만 뜨거운 열정으로 이를 채우고  중단 없는 추진력으로 경로당 환경개선 및 지회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1950년생인 장도영 지회장(72세)은 경기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자유총연맹 고양시지부 고문, 영동칠기공예가구 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 고양시 영남향우회 회장, 고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태능숯불갈비 대표를 맡고 있다. 지회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장원근 기자/ 고양 덕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