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초보고객 경마교실 운영 재개
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초보고객 경마교실 운영 재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고객 특성화 공간 ‘놀라운지’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서울경마공원 놀라운지 초보경마교실.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놀라운지 초보경마교실. (사진=한국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서울경마공원 초보고객을 위한 경마교실 운영을 재개한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경마장이 문을 닫으면서 운영이 중단된 지 2년 2개월만이다. 한국마사회는 작년 11월 ‘단계적 일상회복’ 방침에 따라 경마고객 입장을 재개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일부 고객편의 시설 등은 미운영해 왔고, 초보고객 경마교실 역시 운영을 중단해왔다고 5일 밝혔다. 

초보고객 경마교실은 경마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 기본적인 경마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좌이다. 추리의 스포츠라고 불리는 경마는 경주마와 기수, 경주 조건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말을 선택해야 하므로 초보자는 즐기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마사회는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경마 소개 강좌를 마련해 말과 경주에 관한 흥미로운 상식과 베팅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또한 초보고객 경마교실에서는 건전하게 경마를 즐기는 방법도 교육 내용에 포함시켜 고객들이 ‘과몰입’하지 않고 안전하게 경마에 참여하도록 돕고 있으며, 전자카드를 활용해 구매한도를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전자카드는 모바일로 편리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 앱을 다운 받으면 OMR카드나 현금 없이 앉아서 편하게 베팅을 할 수 있다. 또 1경주 당 10만원까지만 베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초보교실이 오랜 기간 중단됐던 만큼 경마고객들의 프로그램 인지도 제고 및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의 수강자들을 위한 SNS 인증샷 업로드 혜택과 미니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전자카드 예치금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교육 내용에 고객들이 선호하는 베팅 관련 안내를 보강해 강의 콘텐츠도 개선했다. 

서울경마공원 초보경마교실은 해피빌 관람대 1층에 있는 2030 고객들을 위한 공간 ‘놀라운지’에서 토/일 각 6회(오전, 오후)씩 운영되고 있다. 교육 후에는 경마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야외관람석으로 나가 직접 경주를 보며 응원도 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