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삼척시지회, 시니어컨설턴트 취업현장 방문
대한노인회 강원 삼척시지회, 시니어컨설턴트 취업현장 방문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지회 시니어컨설턴트들이 취업현장을 방문했다.
삼척시지회 시니어컨설턴트들이 취업현장을 방문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삼척시지회(지회장 박재옥)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인 시니어컨설턴트 사업을 3월 14일부터 재개하고,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시니어컨설턴트들이 취업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2014년부터 지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어르신들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는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조합장 김대호)의 하장면 조림현장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근무 여건을 살펴보고, 취업 활동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고 있는 취업자들을 응원했다. 

삼척시지회의 시니어컨설턴트는 각 분야별 전문 경력을 지니고 필수교육을 이수한 만 60세 이상의 역량있는 1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이들은 관내 기업에 대한 정보 및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취업의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을 위해 관내 기관 및 기업체, 농가 등을 방문 상담해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일손이 필요한 기업이나 농가에 필요한 인원을 연계해 주고 있다.

박재옥 지회장은 “삼척 관내 어르신들이 경제적인 목적 외에도 일을 통해 자신이 가진 능력을 발휘하여 자신감을 회복하고 노후생활을 보람되게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컨설턴트들이 일자리발굴에 힘써 열정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