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아동‧청소년 제과제빵 교육 지원
SPC그룹, 아동‧청소년 제과제빵 교육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5.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 모집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PC그룹이 저소득 가정의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창업교육, 채용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게 된다. SPC그룹은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13일까지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SPC그룹이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
SPC그룹이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6,435개 아동기관 및 총 13,424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이로써 누적 5억 7천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그룹은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보다 확대해 지난해 보다 30% 늘어난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한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160만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총 8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1대 1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부문은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 이력이 있는 청소년 총 2팀(1팀 4명으로 구성)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 스타트업 및 푸드교육, 마케팅, 재무교육 등 예비 창업가 양성을 위한 기술적, 학문적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을 파티시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