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위기가정에 4억원 상당 생계자금 지원
신협, 위기가정에 4억원 상당 생계자금 지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05.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전개…지난해 누적 588가정에 18억9,400만원
사진=신협.
사진=신협.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재단)이 취약계층 120명에게 4억원 상당의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1998년 ‘천원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으로 시작한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은 신협 임직원이 주변의 어려운 위기가정을 직접 발굴해 추천하면 재단이 성금을 지원하는 신협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588가구가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18억 9,400만원의 생계비를 지원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 지원 대상자를 대폭 늘려 지난해보다 1.5배 이상 증가한 4억원 상당의 생계자금을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캠페인을 통해 신협 임직원으로부터 추천받은 대상자에 대해 매월 심사 후 1인당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사안이 긴급한 취약계층의 경우 별도심사를 통해 최대 500만원까지 긴급성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재단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카카오와 함께 모금 채널(카카오같이가치)을 운영하고 있다. 모금 채널을 통해 선정된 취약 가정에는, 채널에서 모집된 성금에 재단의 지원금 최대 400만원을 더해 생계자금을 지원한다. 온라인 모금플랫폼과의 연계로 누구나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에는 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소외된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재단은 지역사회의 최일선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웃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