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K-Water 충주권지사 노인일자리사업 지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K-Water 충주권지사 노인일자리사업 지원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지회는 K-Water 충주권지사의 지원으로 노인 일자리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는 5월 16일 지회에서 충주댐 주변 수자원 보호를 위한 노인 일자리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K-Water 충주권지사(지사장 이동범)의 사업비 지원으로 추진되며, 중앙탑면 외 5개 면·동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 중 지회장이 추천하는 지역별 4명을 선정해서 상, 하반기 각 3개월씩 연 50명이 충주댐 주변의 수변구역에서 수자원 보호를 위한 근로에 참여하고, 일정한 급료를 받는 사업이다. 

이동범 지사장은 “이 사업은 사회적 기업인 K-Water가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인 어르신을 위해 펼치는 사업으로 2019년 21명으로 시작하여 올해 50명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발전했다”며 “수자원의 질을 개선하는 함과 동시에 지역의 어르신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고 말했다.

이상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취약한 노인을 위해서 정부가 아닌 기업이 나서서 일자리를 제공해 주는 것에 대해 충주시 노인을 대표해 K-Water 충주권 지사에 감사드린다”며 “근로에 참여하는 노인들은 우리 손으로 수자원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근로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충주시지회는 이 사업외에도 초등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지역아동안전 지키미사업, 독거노인 등 취약 노인을 위한 9988 행복지키미사업, 경로당취사도우미 사업을 운영하며, 노인의 취업 상담 및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지원센터(043 847-8687)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