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 민간 소셜벤처 투자 확대
캠코 , 민간 소셜벤처 투자 확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5.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BEF 총 51억 7천만원 조성, 신규 사업 런칭 등 추진
캠코 등 9개 부산 공공기관, 민간 소셜벤처 투자대상 확대 (사진=캠코)
캠코 등 9개 부산 공공기관, 민간 소셜벤처 투자대상 확대 (사진=캠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BEF 금융지원 사업의 분야를 확대한다. 캠코 등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은 17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으로 조성한 11억 7천만원을 위탁관리 기관인 사회적기업연구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기존 사회적경제조직에 더해 소셜벤처까지 투자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BEF 사업은 지난 2018년 시작돼, 5년간 총 50억원 조성을 목표로 한 사업이다. 이에 캠코는 지난 4년간 40억원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누적 금액 총 51억 7천만원을 달성해 목표의 103%의 기준을 채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4년간 신규 일자리 166개 창출, 매출 56억원이 증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캠코는 금융지원 외에도 캠코 등 9개 공공기관은 BEF을 활용해 ‘BEF 임팩트 오디션’(가칭), ‘사회가치형 SIB(Social Impact Bond)’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BEF 임팩트 오디션은 사회적가치 연계 확산 가능성이 큰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한다. 이는 금융투자, 전문가 컨설팅 및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사회가치형 SIB는 부산지역 내 교육서비스 및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를 통해 총 2개 기업에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BEF 임팩트 오디션과 사회가치형 SIB 관련 신청양식 등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기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BEF는 지원 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강화로 민간이 주도하는 혁신성장을 뒷받침해 나갈 것” 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연계모델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