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
전기안전공사,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2.05.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현 사장(오른쪽 6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마련된 한국전기안전공사 홍보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지현 사장(오른쪽 6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마련된 한국전기안전공사 홍보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보관 통해 디지털 전기안전 원격점검체계 등 소개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서울 코엑스에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전기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제전기전력전시회’는 전력에너지 분야의 미래 기술 트렌드를 선보이기 위해 2003년부터 개최된 행사다. 올해에는 전기안전공사를 비롯해 30개국 37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 첫날에는 전기설비 진단기술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분산형전원 KESC(케스코드, 전기설비 검사·점검기준) 적용과 진단기법 활용, 절연열화에 따른 전기설비 수명과 관리, 트랜드 안전진단 및 전기설비 안전등급 활용,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전기 위험성 안전진단 적용’ 등 4개의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또 ‘현장 전기설비 트러블 해결사례’ 출판기념회를 갖고 책자 출간 준비과정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현장 전기설비 트러블 해결사례’는 내부직원과 유관기관 기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를 통해 선정한 우수 사례를 엮은 것으로 접수된 230여 건의 사고사례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편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105건을 선별해 담았다.

이와 함께 공사는 행사기간 동안 홍보관을 운영하며 디지털 전기안전 원격점검체계와 첨단계측장비 등을 소개한다. 전기화재 조사를 위한 단락흔·열흔 판별 앱 개발, 가상현실 기반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 해외 엔지니어링 사업에 관한 홍보 활동도 펼쳤다.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전통적 전기설비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등 모든 에너지 산업 부문에서 IoT(사물인터넷) 장치와 연계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전기안전 패러다임 전환의 시기를 맞아 우리의 안전진단 기술이 세계 수준에 한 발 더 가까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