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동제련 日 지분 전량 매입...종합 소재 기업 도약
LS그룹, 동제련 日 지분 전량 매입...종합 소재 기업 도약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5.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 JKL파트너스와 협력 JKJS 지분 49.9%…9,331억원에 사들여
LS CI. (사진=LS)
LS CI. (사진=LS)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S그룹이 LS니꼬동제련의 일본 컨소시엄 지분을 전량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LS그룹은 주요 계열사 중 하나인 LS니꼬동제련의 2대 주주 JKJS가 보유한 49.9% 지분을 9,331억원에 사들이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분 전량 매입이 1999년 LG전선 등과 일본 금속회사 JX금속을 중심으로 한 JKJS(Japan Korea Joint Smelting) 컨소시엄이 합작해 설립한 이후 23년만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LS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JKL파트너스로부터 재무적 투자를 받는다. LS는 JKL에게 교환사채를 발행해 우선 LS니꼬동제련의 100% 지분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JKL은 추후 LS가 보유한 동제련 주식의 24.9%를 교환사채와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최근 LS니꼬동제련은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에 LS는 그룹내 전기동을 주요 자재로 다루는 계열사와의 사업 시너지가 예상됨에 따라 회사의 기업 가치 및 주주 가치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S 관계자는 “LS는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향후 기업공개(IPO)도 검토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LS니꼬동제련을 구리, 금 등의 주력 제품뿐만 아니라 2차전지 소재 및 반도체 소재까지 생산하는 종합소재 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