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 정보화교육 개강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 정보화교육 개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25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2년도 노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5월 18일 신봉동 LG빌리지5차B단지아파트경로당에서 노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사진은 인사말하는 이재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재규)는 5월 18일 신봉동 LG빌리지5차B단지아파트경로당에서 네번째 2022년 노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지회는 이에 앞서 4월 8일 상현2동분회를 시작으로 성복동분회, 신봉동분회에서 노인 정보화교육을 개강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그동안 미뤄졌던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고 있다.

교육은 3명의 외부 강사를 초청해 1개소 당 15명~20명을 대상으로 회당 2시간씩 10회에 걸쳐 스마트폰 기본부터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 등을 교육한다. 

수지구지회 노인 정보화교육 사업은 교육을 통해 세대 간 격차 해소, 노인들의 사회적, 경제적 참여기회 등을 확대하고자 시행되어, 용인시의 보조금으로 참여자 전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규 지회장은 이날 개강 인사말에서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드셨을 여러분들을 건강하게 뵈니 반갑다”며 “정보화 교육은 요즘의 우리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이다. 열심히 배우셔서 정보화 시대에 유익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수강생을 모집해준 해당 동 분회장님과 경로당 회장님, 수강하는 회원, 흔쾌히 장소를 협조해 주신 동장님과 경로당 회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