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모바일tv, 2022 지방선거 맞춤 콘텐츠 제공
LG U+모바일tv, 2022 지방선거 맞춤 콘텐츠 제공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5.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밀착형 선거 방송 중계
LG유플러스 모델이 U+모바일tv를 통해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선거 방송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모바일tv를 통해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선거 방송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G유플러스가 6월 1일 전국 지방선거를 앞두고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선거 방송을 중계한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를 통해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선거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지역에 거주 중인 고객에게 맞춤형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선거 방송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U+모바일tv의 선거 방송은 기존 방송사가 다루지 않는 구·군 단위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등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내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이번 방송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지역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콘텐츠를 수급했다. 이에 U+모바일tv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지역별 선거 방송과 개표 방송을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역별 8개 채널의 선거 개표 방송도 실시간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U+모바일tv 이용 고객은 선거 당일 실시간 채널 메뉴에서 수도권, 부산, 강원, 대구·경북, 경남, 전남, 전북, 충남 등 지역을 선택한 뒤 원하는 지역의 개표 방송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기초단체장부터 기초의회 의원까지 지역에 밀착된 차별화된 선거 방송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U+모바일tv와 LG헬로비전은 지역사회에 밀착된 예능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와 공익 목적의 재난방송 송출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