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은 LS그룹 회장, 주요 계열사 현장경영 행보 ‘본격화’
구자은 LS그룹 회장, 주요 계열사 현장경영 행보 ‘본격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2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리컴·LS일렉 시작, 약 3개월간 충청·경상·전라권 등 14곳 방문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LS일렉트릭 청주사업장에서 세계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스마트공장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S그룹)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LS일렉트릭 청주사업장에서 세계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스마트공장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S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주력 사업과 신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양손잡이 경영’을 본격화하기 위해 약 3개월에 걸쳐 국내 주요 계열사 현장경영에 나선다. 특히 구자은 LS그룹 회장과 명노현 LS 사장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의 전환과 함께 국내 10여 곳의 그룹 주요 계열사 사업장을 현장 경영하는 행보를 시작했다.  

올해 취임한 구 회장과 LS 명노현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엔데믹 상황으로 전환되면서 본격적으로 그룹 내 사업을 챙기기 위해, 5~7월 석달에 걸쳐 충청/경상/전라권 전국 14곳의 자회사/손자회사 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경영의 첫 발을 지난 25일 뗏다.  

앞서 지난 4월, 5월에는 LS전선의 자회사인 GL마린의 해저 전력 케이블 전용 포설선 ‘GL2030’의 취항식에 이어 군포시에 설립된 전기차 부품 전용 공장인 LS EV코리아 공장 준공식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였다.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과 주력 사업 분야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으며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선 것이다.

구 회장과 명 사장은 우선 충남 아산에 위치한 LS니꼬동제련의 자회사 토리컴을 시작으로 LS일렉트릭 천안/청주사업장, LS전선의 자회사 지앤피우드, 세종전선 등 충청권에 위치한 사업장들을 방문했다.

토리컴은 귀금속 리사이클링(Recycling)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 구 회장과 명 사장은 사업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귀금속 추출 생산 라인을 돌아본 후 “향후 부가가치가 높은 반도체 소재, 전기/전자용 소재의 비중을 더욱 높여, LS니꼬동제련과 토리컴이 첨단 산업 분야 종합 소재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구 회장은 LS일렉트릭 천안과 청주사업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LS일렉트릭 천안사업장은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스마트팩토리 관련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핵심 거점으로, 향후 로봇 사업 등을 접목하여 자동화 분야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청주사업장은 다포스포럼에서 인정한 국내 두번째 ‘세계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이라는 자부심으로 선진화 된 대한민국 제조 공정의 랜드마크 역할을 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구 회장은 지난 1월 취임사에서 “한 손에는 전기/전력/소재 등의 앞선 기술력을 다른 한 손에는 AI/빅데이터/IoT 등 미래 선행 기술들을 기민하게 준비해서 고객중심 가치의 솔루션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향후 구 회장은 6월에는 경상권에 위치한 LS전선 구미/인동사업장, LS일렉트릭의 자회사 LS메카피온/LS메탈, LS니꼬동제련 온산제련소, 7월에는 전라권에 있는 LS엠트론, LS전선 자회사 가온전선 등을 차례로 방문하고,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장을 둘러보며 글로벌 사업 현황도 촘촘히 점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