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신입-인턴사원 채용’…총 20개 직무 모집
롯데건설, ‘신입-인턴사원 채용’…총 20개 직무 모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6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건설이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접수를 진행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1월 신입사원 채용에 이어 이달에도 두 자릿수의 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8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2022년 9월 30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또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직무는 신입사원 일반전형의 경우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화공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조경설계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보건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 △외주구매 총 17개 직무이다.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의 경우 △BIM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3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인턴실습(인턴전형의 경우)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MZ세대 인재 채용을 위해 지난해 8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플랫폼인 게더 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채용설명회(일명 L-Town)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6월 3일에 신입사원 채용설명회(일명 엘리크루타운)를 선보이며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로, 원활한 채용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상당수인 MZ 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젊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