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2년 총무부 직무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2년 총무부 직무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02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시군지회 총무부(과)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대규 연합회장.
충남연합회가 시군지회 총무부(과)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대규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5월 27일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연합회 시군지회 총무부(과)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연합회의 운영규칙에 대해 설명하고, 중앙회에 질의해 받은 답변에 대한 설명한 후, 2022년의 연합회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지회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연합회에서는 ▷배하늘 총무과장이 선진국 노인복지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공주시에서는 유경옥 과장이 노인교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사례를 ▷보령시에서는 이은실 부장이 노인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마지막으로 홍성군에서는 김기민 과장이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교육 후 역사문화 탐방을 진행했다. 사진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오후에는 덕산에 위치한 내포 보부상촌에서 역사문화 탐방을 진행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총무부는 각 지회에서 가장 많은 일들을 도맡아 하는 부서이기 때문에 항상 고생이 많다”며 “업무 중 어려운 상황이 생겨도 각 지회의 총무부와 연합회의 총무국이 서로 돕는다면 어떤 문제든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