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 ESG 생태계 조성 협약
KoDATA,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 ESG 생태계 조성 협약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지속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원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왼쪽)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oDATA)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왼쪽)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oDATA)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 ESG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KoDATA는 31일 서울 여의도 KoDATA 본사에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와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과 이호동 KoDATA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실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메인비즈 기업, 즉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이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추진됐다. 

이에 따라 KoDATA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기술평가를 우대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ESG 평가 관련 신규 사업화 모델 발굴, ESG 경영 컨설팅 및 교육 지원, 관련 설명회 개최 등의 사업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향후 ESG에 대한 기업과 사회의 관심을 확대하고 업계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양 기관의 협약이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