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개강
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개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08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지회가 제40회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을 열고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정읍시지회가 제40회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지회장 이호춘)는 6월 2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제40회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

유진섭 시장, 이호춘 지회장, 라병길 노인대학장, 부지회장, 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80명 입학생의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1부에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학장 환영사, 지회장 격려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생장 및 2명의 반장을 선출하는 등 입학생들의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노인대학은 오는 11월까지 지회 2층 회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운영하며, 행사 2회, 현장학습 3회, 강사초빙 강의 13회 등 총 18회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수업 내용은 노인건강 관리, 노래교실, 교통안전, 치매예방, 일반시사, 저명인사 특강, 웃음치료, 단전호흡, 문화예술체험 및 산업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실시된다. 

라병길 학장은 환영사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를 즐기기 위해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노인대학에 입학하신 어르신들의 열정과 배움의 선택에 깊은 찬사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지난 2년을 나이에서 지우고 젊고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학사 운영을 마무리 하자”고 말했다.

이호춘 지회장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다”며 “노인대학이 운영되는 기간동안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으며, 부족한 부분은 건의하면 보완하여 즐겁고 활기찬 노인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했다. 

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지난 1981년 4월 15일 부설 노인학교로 개교해 2002년 2월 25일 부설 노인대학으로 승격되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총 3,867명이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