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 낮춘 고단백치즈’ 신규 출시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 낮춘 고단백치즈’ 신규 출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단백질 40% ↑, 지방 30% 낮춰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식품산업통계 정보시스템(aT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지난해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를 선보였다. 

상하치즈는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단백질 함량은 40% 높이고 지방 함량은 30% 낮췄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장당 1.5mg 추가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소화 흡수율이 높은 우유단백질만 100% 사용해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상하치즈는 국내 최대 칼슘 함량을 자랑하는 뼈로가는 칼슘치즈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단백질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이번에는 단백질 함량이 국내 최대인 슬라이스 치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양질의 단백질 섭취는 근육 건강과 삶의 질 개선 모두에 중요하다”며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가 고객 건강과 함께 치즈에 대한 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하치즈는 매일유업이 1989년 치즈 사업을 시작한 이래 30년 이상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즈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한국인의 영양 섭취 기준을 고려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즈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