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녹색기업상 수상…부산 친환경 녹색도시 기여
HUG, 녹색기업상 수상…부산 친환경 녹색도시 기여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기념 제23회 부산녹색환경상 본상 수상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부산녹색환경상 본상 녹색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부산녹색환경상 본상 녹색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HU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부산녹색환경상 본상을 수상했다. HUG는 지난 3일 부산시청에서 개최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보전과 녹색생활 실천에 공로를 인정받아 녹색기업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부산녹색환경상은 환경보전과 녹색생활 실천에 공로가 있는 주민과 기업,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HUG는 노후 슬레이트 지붕개량 지원, 임직원 환경정화 봉사 참여 등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펼친 사회공헌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녹색기업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HUG는 지난해 개소한 전국 최대 도심형 공립수목원인 ‘해운대수목원’ 조성 등 공원녹지 조성에 지속적으로 후원해 부산이 친환경 녹색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권형택 HUG 사장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활동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사회공헌활동 이외에도 친환경 주택 보증료 할인, 에너지절감 주택 금융지원 등 HUG의 설립목적인 주거복지증진과 연계된 환경 친화 사업을 강화하여 친환경 ESG경영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