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ESG 경영 비전 ‘YESGO’ 선포식 개최
CJ온스타일, ESG 경영 비전 ‘YESGO’ 선포식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09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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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와의 상생 경영 적극 강화
CJ온스타일이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 경영 방침인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 경영 방침인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CJ온스타일)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CJ온스타일이 신규 ESG 경영 방침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YESGO’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YESGO’가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YESGO’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과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다.

CJ온스타일의 새로운 ESG 경영 방침인 ‘YESGO’는 약 100억 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ESG 통합 지원 사업, 비용 환급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 ISO14001 과 같은 표준 ESG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R&D 비용 지원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한다. 우수 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ㆍ창업 지원, 중기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케이콘(KCON)·마마(MAMA) 등 글로벌 컨벤션 참가 등에 대한 지원 규모도 늘릴 예정이다.

고객 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ESG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작년 CJ온스타일은 다이닝키친 브랜드 오덴세(odense) 업사이클링 캠페인 ‘THINKS TO THINGS’를 전개했다. 이는 흠이 있지만 사용상 문제없는 제품에 디자인을 입혀 재탄생 시킨 신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 캠페인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한 의지와 기업 경영의 글로벌 패러다임인 ESG 경영 방침을 천명하기 위해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CJ온스타일은 TV와 이커머스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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