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공간정보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확대
LX, 공간정보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확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공간정보아카데미 최신 기술 반영한 교육과정 진행
LX공간정보아카데미 자료사진 (사진=LX)
LX공간정보아카데미 자료사진 (사진=LX)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공간정보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기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한다. LX공사 국토정보교육원이 운영하는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자율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에 참여하는 142개 공동훈련센터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20% 이내 모범 사업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그중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협약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온ㆍ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과정 운영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으로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예산 활용, 훈련과정의 설계 및 운영의 자율성 보장 등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부여받게 된다. 이에 따라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공간정보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기반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 개발할 방침이다.

국토정보교육원 관계자는 “국가 전략산업인 공간정보 산업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이다”면서 “LX공사는 공간정보 산업계의 중소기업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 양성을 더욱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