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선봬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선봬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두단백, 카놀라유 등 사용…참치의 맛과 식감 구현
오뚜기 신제품 언튜나 (사진=오뚜기)
오뚜기 신제품 언튜나 (사진=오뚜기)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최근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산업관측센터가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는 ‘식물성 단백질(54.5%)’이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오뚜기는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 오뚜기SF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오뚜기는 이 제품이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는 6월 21일 최초 공개된다. 펀딩은 7월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마요네스인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와 함께 구성된 묶음 상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개인의 건강은 물론 환경, 윤리적 가치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체 식품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식품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