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회장단이 이철우 경북도지사 예방하고 간담회가져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회장단이 이철우 경북도지사 예방하고 간담회가져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2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가 오찬을 겸한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협의했다. 사진의 왼쪽에서 5번째가 이철우 도지사, 6번째가 양재경 연합회장.
경북연합회 회장단이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예방하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협의했다. 사진의 왼쪽에서 5번째부터 이철우 도지사, 양재경 연합회장, 윤문하 상주시지회장, 김동량 안동시지회장, 심종택 청송군지회장, 왼쪽 3번째부터 이부화 김천시지회장, 성낙균 영천시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 회장단은  6월 20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예방하여 당선을 축하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6.1전국동시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재선 성공하여, 7월 1일 취임을 앞두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와 양재경 연합회장을 비롯해 연합회 부회장인 이부화 김천시지회장, 김동량 안동시지회장, 성낙균 영천시지회장, 윤문하 상주시지회장, 심종택 청송군지회장이 참석했으며, 경북도 강승조 행정부지사, 박성수 복지건강국장, 이상철 어르신복지과장 등이 배석했다. 

간담회에서 현안 사항으로 ▷연합회관의 독립된 회관 건립,이전 ▷경로당회장과 분회장 활동비 지원 ▷노인회 사무직원 인건비의 형평성 유지 및 현실화를 위한 도비지원 ▷노인지도자 해외선진지 견학 지원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합회와 시군노인회장들이 웅도 경상북도와 뜻을 같이 하여 공동발전에 이바지하자”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환영인사를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 정말 헌신하신 우리 노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어른들을 섬기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화답했다.

한편, 도지사 예방에 앞서 안동시 한식당 예미정에서 오찬을 겸한 제3차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