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 선정
CJ대한통운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 친환경 기업 75곳 지정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사진=CJ대한통운)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Inbound Logistics)’에서 발표한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 선정됐다. 미국 유명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물류를 몸소 실천하는 기업 75곳을 녹색 공급망 파트너로 선정해 ‘G75’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CJ대한통운 22일 이번 선정결과는 ▲측정 가능한 녹색 성과(Measurable Green Results) ▲지속가능한 혁신(Sustainability Innovation) ▲지속적인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업계 인식(Industry Recognition) 등 4가지 항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인바운드 로지스틱스 에디터 펠레시아 스트래튼(Felecia Stratton)은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를 포함한 2022년 수상자 모두 지속가능한 물류 공급망 운영을 위한 약속을 모범적으로 실천했다”고 밝혔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 있는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전기, 가스, 물, 천연가스, 재활용, 폐기물 등 6가지 항목을 사업장별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물류 네트워크 리모델링 및 최적화를 통해 화물차의 전체 이동거리를 단축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는 중이다. 이밖에도 고효율 조명, 태양광 패널, 친환경 포장 소재 등을 물류센터에 적극 도입해 녹색 물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관계자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녹색물류를 실천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발굴하는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