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A씨 ‘직장 상사 성추행‧성희롱 가해’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A씨 ‘직장 상사 성추행‧성희롱 가해’고소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측 “피해자 2차 피해 방지, 모든 조치 취하고 있다” 해명
포스코. (사진=포스코)
포스코. (사진=포스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지난해 동성 직원 간 성추행과 협력사 직원 성희롱 등 잇단 성 피해 사실로 곤욕을 치뤘던 포스코가 다시금 지속적인 성희롱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직장상사 4명을 성추행과 강간 미수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직원 A씨는 이미 지난해 회사에 피해 사실을 알렸지만 오히려 따돌림을 당하는 등 2차 가해를 당했고, 부서 이동을 했지만 회사가 석 달 만에 원래 부서로 돌려보내 경찰에 신고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포스코는 “회사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과 성희롱 예방 교육을 의무화해 운영 중에 있음에도 이 같은 사실이 발생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며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 후 결과가 나오는 대로 관련자들에게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근무하는 A씨는 수개월 간 같은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장상사들로부터 성적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에 따르면 회사 간부로부터 A씨는 회식자리 등 술자리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 피해를 입었다. 또한 같은 건물에 사는 선임 직원은 술을 먹고 전화를 해 A씨를 불러낸 뒤, 뇌진탕이 걸릴 정도의 폭력 행사와 성폭력까지 자행했다는 것이다.

이 같은 A씨의 주장에 지목된 피고소인들은 가벼운 장난이었다고 하거나 해당 내용을 부인했지만, 최근 A씨의 동료 직원이 나서 성추행을 목격했다는 증언과 함께 지난 4월 이후 부서장, 제철소장, 포스코 부회장에게까지 해당 사실을 알렸으나 답변 받은 내용이 없다고 폭로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포스고 관계자는 [백세시대]와의 통화에서 “회사에서는 이 사건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한 “피해자 분리 조치를 완료했으며, 해당 조직의 리더를 보직해임하고 피고소인들은 경찰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업무에서 배제 조치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사는 성윤리 위반 사례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엄벌에 처하고 있으며, 향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