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연구비 투명성 제고 ‘신한 연구비 ONE카드’ 특허
신한카드, 연구비 투명성 제고 ‘신한 연구비 ONE카드’ 특허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송 결제 정보 연구 예산에 반영, 사후관리 부담 낮춰
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신한카드가 연구 수행자(연구자)와 연구기관 관리자(관리자)의 편의를 대폭 개선해 주는 연구비 카드의 특허를 취득했다. 신한카드는 여러 연구과제 수행 비용을 한 장의 카드로 사용하고 실시간 정산까지 가능한 ‘연구비 카드 결제 방법 및 장치’(연구비 ONE카드)가 상품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허 취득을 두고 신한카드는 결제부터 한도 관리, 예산관리, 회계처리 및 정산까지 이어지는 연구비 관리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사용자에 맞춰 혁신했다는 점을 인정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는 ‘연구비 ONE카드’를 활용하면 연구자는 기존처럼 각 과제별로 카드를 발급 받아 여러 장의 카드를 소지하고 사용할 때마다 계정관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한 장의 카드로 복수의 연구 과제에 대해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연구비 ONE카드’는 기존의 과제통합용 연구비 카드가 일부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것에 반해, 업계 최초로 대학, 민간 연구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연구비 ONE카드’는 연구과제 비용 관리 프로세스를 고객 관점에 맞춰 효율적으로 혁신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결제 환경 혁신에 앞장서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