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환경‧건강 챙기는 ‘나눔문화행사’ 전개
보람상조, 환경‧건강 챙기는 ‘나눔문화행사’ 전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2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플로깅 활동’ 등 나눔활동 펼쳐
보람상조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나눔문화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보람상조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나눔문화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상조가 지난 20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환경도 가꾸고 건강을 챙기는 ‘나눔문화행사’를 진행했다. 나눔문화행사는 복지관과 매년 2~3회씩 함께 기획해 펼치는 대표적인 나눔활동이다. 보람상조는 이번 행사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이용자와 가족들이 팀을 이뤄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전개됐다고 23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활동을 마무리한 이들에게 200만원 상당의 ▲멀티비타민 ▲파스 ▲손 소독제 ▲벌레 물림 치료제 ▲반창고 등을 담은 ‘건강키트’를 제공했다. 장애인들이 직접 지역 환경을 가꾸면서 주변 이웃들의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도 함께 챙긴다는 취지다. 

아울러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이 마련한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나눔문화행사에 참여한 이들과 복지관 이용자들은 건강키트와 행운권 상품을 수령하면서 얼굴에 웃음꽃을 피웠다.
정규원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나눔문화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은 환경과 건강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이웃들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오랜 연을 맺고 있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올해도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이 펼쳐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