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국가브랜드대상 3년 연속 ‘상조서비스부문’대상수상
보람상조, 국가브랜드대상 3년 연속 ‘상조서비스부문’대상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최우선, 상조업계 선도 발전하는 기업 노력할 것”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2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보람그룹]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2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그룹의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지난 23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진행된 2022 국가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국내 전체 산업군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며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사전 기초조사와 서류 심사를 거친 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의로 수상 브랜드가 선정된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3년 연속으로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상조업계를 선도하면서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991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보람상조는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가격정찰제 실시’ 등 다양한 최초 시도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업계 선진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보람상조는 장례지도사/의전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84만여 명)와 최다 행사 진행(26만여 건)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선수금 1조37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는 그룹 차원의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