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9988행복나누미 2차 간담회서 보수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9988행복나누미 2차 간담회서 보수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9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간담회의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간담회의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지회장 이병생)는 6월 8일지회 2층 강당에서 지회장, 사무국장, 경로1부장 및 9988행복나누미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간담회의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간담회에서는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관련 변경된 사항을 설명하고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시에 안전을 위해 비말 발생이 적은 활동을 위주로 할것에 대해 당부했다.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와 관련해서 우리 지회에서 출품한 영상 세 건의 소개하고, 연합회 선정 작품인 '찍찍이 골프'의 연건자강사 외 3명에 대해 축하를 전했다. 

또한 소비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경로당 2개소 대해 안내했으며, 공지사항 전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법정의무 교육인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끝으로 간담회를 마쳤다. 

5월 한 달 동안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강사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과 개발에 관해 적극적으로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고 만족해 했다.

현재 청주시 흥덕청원구의 어르신들은 435개소 경로당에 나오셔서 강사들과 함께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병생 지회장은 “나와 너가 만나 우리가 되는 것처럼, 서로 협력하고 격려하는 9988행복 나누미 강사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