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관내 초·중·고등학생 37명에게 장학금 전달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관내 초·중·고등학생 37명에게 장학금 전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8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를 마치고 김형두 지회장(가운데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오영환 국회의원(다섯번째), 김민철 국회의원(아홉번째), 내빈과 지회 임원들과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행사를 마치고 김형두 지회장(가운데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오영환 국회의원(다섯번째), 김민철 국회의원(아홉번째), 내빈과 지회 임원들과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6월 24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경로당, 학교, 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부터 추천을 받은 37명의 초·중·고등학교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을 수여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민철·오영환 국회의원, 최정희·이계옥 시의원, 홍진호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시사장,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엄혁주 장학사, 박세나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전미영 희망드림 노인복지센터장, 나관훈 신세계안과 부원장 등 내빈과 장학생, 장학생을 대신한 조부모 및 각 학교 담당교사,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그리고 지회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시지회의 장학사업은 김형두 지회장이 사회의 어른으로서 보람 있는 일을 하자는 취지를 전하며 2020년 2월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장학금은 지회장이 개인 사비 1500만원을 기탁하고 지회장과 뜻을 같이 하는 지회 임직원과 경로당 회장 및 지인들이 동참하여 3563만원의 재원을 조성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3년간 95명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식전행사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우쿨렐라 연주와 시 낭송, 고슴도치 메들리 합창 등 초등학생들의 재롱잔치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북돋웠다.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지회 관내 경로당에서 조손가정 학생과 관내 6개 초·중·고등학교로부터 14명을 추천받고,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관내 22개 센터를 통해 ‘2022년 효사랑 시화대회’ 대상, 금상, 은상, 동상에 입상한 7명과 장려상에 입상한 15명 등 22명을 추천받아 총 37명을 선정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1·3세대가 어우러진 뜻깊은 행사에 자리를 빛내주신 김민철·오영환 국회의원님과 최정희·이계옥 시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열심히 공부하여 훌륭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철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공동체 역할수행에 앞장서고 있는 지회장님과 지회 임직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오영환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로부터 사랑받아 마땅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지회장님과 노인지회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지회가 추진하는 사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