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삼성 가전 결합 ‘스페셜 렌탈 서비스’ 품목 확대
SK매직, 삼성 가전 결합 ‘스페셜 렌탈 서비스’ 품목 확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3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월 평균 2천대 판매
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사진=SK매직)
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사진=SK매직)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매직이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의 판매 품목을 늘린다. SK매직은 지난해 6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의 1년간 누적 판매량이 3만대, 월 평균 2천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의 가전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다. SK매직은 필터 교체, 분해 및 세척 등 가전 케어 서비스와 함께 드레스 룸,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 등 프리미엄 공간 케어 서비스를 각 상품별 8-40 개월 단위로 제공하고 있다.

SK매직이 판매하고 있는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에어컨 ▲프리미엄 청소기 등 총 6개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건조기로 전체 판매량의 27%로 약 4분의 1을 차지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구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렌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생활구독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삼성과의 협업을 통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에 이어 지난 3월에는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손잡고 커피머신 ‘라떼고’의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