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7.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브랜드 순위,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 기록
노블 정수기 시리즈 4종.(사진=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 4종.(사진=코웨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1조 1,896억 원을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의 높은 인테리어 관심도와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7가지 색상 구성, 첨단 기능 등 고객 니즈를 모두 갖추며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 기술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브랜드 ‘노블’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정수기, 인덕션, 제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해나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조형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 모션 기능을 장착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제품개발 시 고객이 중요시하는 디자인, 위생성, 혁신 기능 등 사용 경험 전반을 신경 쓴 점이 코웨이가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는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경가전 대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권위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