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2022년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 참여자 안전·소양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2022년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 참여자 안전·소양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20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장도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도영)는 7월 5일~14일에 걸쳐 덕양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 참여자 380여명에 대한 안전·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으로 우리하천가꾸기, 365우리동네지킴이, 노노케어, 체육시설지킴이, 공동묘지 일제조사에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을 실시해 왔던 만큼 이번 교육은 대면으로 실시해서 참여자분들의 호응도가 아주 높았다. 

이날 직무 교육은 계절별 안전예방법과 참여자간의 인권 침해에 해당하는 사례 등을 영상으로 시청하며 진행했다.

이어서 소양교육으로 각 사업단 담당자들이 참여자 활동수칙과 부정수급 사례와 방지 방법 등을 설명하고, 혹서기로 인한 활동시간 단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장도영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일자리 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은 대단한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활동에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노인일자리가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으니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노인일자리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