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농협과 5개소 경로당이 1사1경로당 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농협과 5개소 경로당이 1사1경로당 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25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가 양평농협과 합동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평농협과 5개소 경로당이 합동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 뒷줄 왼쪽3번째부터 전진선 양평군수, 김용녕 지회장. 사진 앞줄 왼쪽3번째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양평읍분회(분회장 조찬희)는 7월 21일 분회 2층 회의실에서 양평농업협동조합(조합장 한현수)이 관내 경로당 5개소를 후원하는 1사1경로당 합동 협약식을 가졌다.

1사1경로당 지원 사업은 경로당이 지역사회 기업, 기관, 단체, 독지가와 상호 협력 관계를 통하여 지역사회 통합과 효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양평군지회는 2017년부터 2021년 말까지 5년간 230개 경로당과 211명의 후원자가 협약을 맺은 결과 약 7억 3900만원의 경제적 지원을 받고 있다. 

이날 1사1경로당 협약식은 전진선 양평군수와 조근수 양평읍장, 이윤실 지역돌봄팀장을 비롯해 한현수 양평농협조합장, 김용녕 양평군지회장과 조찬희 양평읍분회장, 후원받는 경로당 5개소의 회장과 총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은 조찬희 양평읍분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후원처인 양평농업 협동조합(조합장 한현수)에서 도곡3리 경로당(회장 조태창), 현대아파트 경로당(회장 조옥순), 벽산블루밍 2단지 경로당(회장 오현섭), 행복마을아파트 경로당(회장 이점순), 백안1리 경로당(회장 황봉기) 등 양평읍 관내 경로당 5개소에 각각 운영비 5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협약서에 서명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로써 양평군지회의 2022년도 1사1경로당 지원사업은 44개 경로당에서 진행하게 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에서 “양평군과 노인회가 함께 의견을 모으고 함께 채워 나가는 노인복지행정이 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김용녕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나라가 어려웠던 시절, 오토바이 센터를 운영하던 한 독지가의 선행이 바탕이 되어 양평군지회가 발족될 수 있었다. 이러한 전통이 이어 내려와 양평군의 1사1경로당 지원 사업이 활성화되었다”며 “모쪼록 후원처인 양평농협의 이러한 따뜻한 마음을 회원들에게 널리 알리고, 이런 뜻있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가 되도록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자그마한 마음 쓰임으로 넘치는 칭찬을 받으니 송구하다”며 “지속적으로 관내 경로당을 지원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