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융합R&D센터,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바디프랜드 융합R&D센터,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R&D 투자, 시장 경쟁력 등 우수성 입증 받아 최종 선정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사진=바디프랜드)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바디프랜드의 융합R&D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됐다. 바디프랜드는 메디컬R&D센터, 메디컬기술연구소, 경험디자인연구소 등 자체 연구 인력들을 통합한 ‘융합R&D센터’의 중/장기 전략 목표, 핵심보유 기술, 연구장비환경, 혁신 수행능력, 시장 경쟁력 등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아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 아래 지난 5년간 연구개발비에 808억원을 투자하는 등 매년 연구개발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R&D를 통한 기술 초격차를 실현,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으로 신제품 ‘팬텀 로보’를 출시하며 안마의자의 범주를 넘어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바디프랜드 메디컬기술연구소 공덕현 소장은 “우수 기업연구소로서 바디프랜드의 R&D 역량과 혁신성을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면서 “임상 시험과 임상 진료에 다수 경험이 있는 전문의들을 주축으로 한 전문 연구개발 조직과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마사지 체어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메디컬 체어로의 진화를 위해 앞으로도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우수 기업연구소는 산업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R&D 역량이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하여 지정하는 제도다. 기본 역량을 심사하는 자가진단평가 통과 후, 발표심사-현장심사-종합심사를 비롯한 3단계의 엄정한 심사 절차를 거친다. 지정된 연구소는 과기정통부 지정서와 현판 수여, 각종 홍보 지원, 정부 포상 및 국가 R&D 사업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