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이디야커피’와 빅데이터 마케팅 등 전략적 업무협약
하나카드, ‘이디야커피’와 빅데이터 마케팅 등 전략적 업무협약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08.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큐페이, 이디야멤버스앱 통한 ‘생활+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
(왼쪽부터)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사진=하나카드)
(왼쪽부터)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가 생활+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그 일환으로 하나카드는 10일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출시와 원큐페이 결제 도입, 빅데이터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입자수 500만명의 ‘이디야 멤버스 앱’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이기로 했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서비스는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춘 생활서비스를 추가로 제공, 타깃 고객층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3,000여개의 이디야커피 오프라인 매장에 원큐페이 결제를 도입해, 아이폰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쉽고 빠른 하나카드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원큐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념해,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이디야커피 전 매장에서 원큐페이 QR로 3천원 이상 결제 시 1천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 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권길주 사장은 “하나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것”이라면서 “고객에게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