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 은빛봉사단 “도서관에 소풍가듯 봉사활동 즐겨요”
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 은빛봉사단 “도서관에 소풍가듯 봉사활동 즐겨요”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4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지회 소속 은빛봉사단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왕시지회 소속 은빛봉사단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이종훈)는 2022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에 7개 봉사단 총140명이 참여하여 환경정화활동(5개소), 공연활동(1개소), 지역방범활동(1개소) 등을 3월부터 월 2회씩 활동을 하고 있다.

은빛봉사단(단장 김우남·76세)은 농협주부대학 졸업생 20명으로 구성되어 북카페의 정리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의왕시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실내 북카페 3곳과 책마루 도서관 옆 숲마루 책장,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내 공원 속 책장, 바라산 휴양림 숲속 북카페 등 야외 북카페 3곳에서 도서정리 및 소독, 환경정화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봉사자들은 “공원과 숲속에서 도서정리를 할 때면 어린 시절에 숨겨두었던 소중한 보물을 찾은 듯한 기쁨이 있다”며 "활동 후 함께 도시락도 나눠먹고 산책을 즐기기도 한다"고 활동상을 설명했다. 

김우남 단장은 “친구들과 함께 어린 시절 소풍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봉사활동 참여하며,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훈 지회장은 "도서관을 주제로 즐겁게 활동하며 친목을 도모하니, 봉사활동으로 매우 바람직하다"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