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2년 연속 ‘ISO37301’인증 획득
CJ대한통운, 2년 연속 ‘ISO37301’인증 획득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령•규제 리스크 사전 파악 및 대응…올해 사후심사서 적합 판정
CJ대한통운이 2년 연속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CJ대한통운이 2년 연속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2년 연속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물류업계 최초로 ‘ISO37301’ 인증을 취득했으며, 법령/규제 리스크 사전 파악 및 대응,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등 올해 사후심사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사후심사는 시스템 운영의 유지 및 점검을 위해 1년 단위로 실시된다.

CJ대한통운은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을 통한 준법 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6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한 이래 정기적인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모니터링 등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경영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법규와 회사의 위험을 식별하고 이에 맞춰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으며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에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더 폭넓은 법령, 정책, 제도와 관련한 정보를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법률 자문과 교육, 소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법무/CR실 장윤석 실장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으로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수단이자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요구되는 높은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도구”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ESG경영의 일환인 준법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규격 인증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조직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