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강사 교육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강사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14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지회가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장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은 8월 25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지회는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한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지원 수요조사를 토대로 선정된 건강운동, 노래교실, 치매예방 종목 등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 자격과 경력을 보유한 16명의 강사를 선발해 9월부터 경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강사 교육은 프로그램 운영시 강사 활동수칙을 교육함으로써 강사역량 향상과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경로당활성화사업의 효과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경로당활성화사업 활동수칙 및 직무교육에 이어 경로당 배정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안전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을 다짐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장영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가장 주목받는 도시, 행복도시 세종시는 가장 쾌적한 곳이기도 하지만 노인 자살률이 높은 곳으로 행복과 슬픔이 공존하는 도시”이라며 “고령친화도시 세종시의 진정한 완성을 위해서는 어르신들 누구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경로당을 만드는 것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운동하고, 신나게 노래하고, 재미있게 박수치고 즐길 수 있는 경로당 여가프로그램 지원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사명감을 최우선으로 어르신들을 존중하며 안전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