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 공유…‘스마트싱스’혁신 소개
삼성전자,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 공유…‘스마트싱스’혁신 소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가전 전시회 IFA 2022, 혁신적 솔루션 제안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책임자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가 삼성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책임자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가 삼성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지속 가능한 미래’의 비전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 시각) 프레스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더욱 스마트한 일상과 지속 가능한 미래(A Smarter Life, A Sustainable Future)’를 위한 비전을 알렸다. 

이 행사는 삼성전자 단독 전시장인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진행됐으며, 전 세계 미디어/거래처 등 약 800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고, 스마트싱스를 통한 혁신이 가져올 미래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한정하지 않고, 이를 기반으로 창출되는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 전반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품/서비스는 물론, 300여개 브랜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기까지 연결해 더욱더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오른 삼성전자 유럽 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은 “삼성전자는 더 개방적이고 확장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삶을 건강하고 즐겁게 영위하는 새로운 방법과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 생활가전 담당 타냐 웰러(Tanya Weller)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통해 집안의 가전제품과 다양한 기기를 제어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올해 새로 개편해 선보인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6대 서비스 중 하나를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유럽 에너지 규격 기준 최고 등급보다 전력 사용량이 10% 적은 고효율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EHS)을 유럽 시장에 이달 도입한다.

또한 내년 말까지 유럽에서 판매되는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대부분 제품에 와이파이(Wi-Fi)를 탑재해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활용한 추가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한발 더 나아가 한화큐셀(Q Cells)과 협업해 태양광을 연동한 ‘넷 제로 홈(Net Zero Home)’ 구축을 위한 솔루션도 제안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태양열 모듈과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연결하면 그리드 전력 사용 시 AI 절약 모드를 실행한다.

이날 행사에서 구주 총괄 마케팅 담당 대니 켄트(Danny Kent)와 생활가전 사업부 상품기획 담당 오유정 프로는 ‘갤럭시 워치5’부터 98형 ‘Neo QLED’, 세탁기/건조기/오븐/로봇 청소기 등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을 연결해 구현할 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도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