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경로당 임원 리더십 강화 교육실시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경로당 임원 리더십 강화 교육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1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경로당여가문화보급사업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경로당여가문화보급사업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지회장 김동인)는 9월 6일 남동구 지역 183개소 경로당 회장님들을 대상으로 지회 3층 강당에서 경로당 임원 리더십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찬병원 이민수 대표원장을 강사로 섭외해 ‘100세까지 건강한 노후를 위한 대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건강 관련 지식들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했으며,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민수 대표원장은 “무엇보다 경로당 리더십은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함으로써 경로당 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첨언했으며, 경로당 회원과 지역사회를 활기차게 만들수 있는 내용들로 알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회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예상할수 있는 뚯깊은 자리였다.

교육에 참여한 김동인 지회장은 “오늘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채우고, 경로당에서 회원들과 함께 더욱 긍정적으로 소통하며 경로당을 잘 이끌어 달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