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IDEA 어워드서 제품디자인 본상 수상
교원 웰스, IDEA 어워드서 제품디자인 본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공간활용도 극대화 호평
사진=교원 웰스.
사진=교원 웰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의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Final entry)을 수상했다.교원그룹은 24인의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가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해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수상 제품인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는 교원 웰스가 지난 3월 출시한 청정면적 6~7평형대의 소형 공기청정기다. 1~2인 가구 증가와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성인 2뼘 정도인 가로 36cm의 미니멀한 사이즈와 스탠드와 벽걸이가 모두 가능한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전면에 따뜻한 패브릭 질감과 세련된 스트라이프 패턴을 조합한 감각적인 그릴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또한 수면, 재택근무, 학업 등 조용한 환경이 필요할 때 작동음을 도서관 소음기준(40dB)보다 낮은 28dB(데시벨) 이하로 낮춰주는 ‘저소음 모드’를 적용한 점도 이번 IDEA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웰스는 2018년 웰스디자인연구소 설립을 기점으로 제품디자인 역량 강화에 주력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생활가전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