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주 서귀포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민속경기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제주 서귀포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민속경기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06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지회가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제13회 지회장기민속경기대회도 함께 열었다.
서귀포시지회가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제13회 지회장기 민속경기대회도 함께 열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제주 서귀포시지회(지회장 한성율)는 9월 30일 서귀포시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제26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제13회 지회장기민속경기대회도 함께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행정부지사,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도의원, 각 기관 단체장, 선수 및 노인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과 단체,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표창장 수여식을 했다.

한성율 지회장은 “노인의 날은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하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온 노인들을 위로하기 위한 날이다”며 “서로 사랑하고, 공경하며, 감싸주면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존경받은 노인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2부 지회장기민속경기대회로 17개 읍면동 102개 팀이 참가해 장윷놀이, 투호, 고리 넣기, 공넘기기 등 민속경기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열띤 대회 결과, 종합우승은 대륜동분회가 차지했다. 이날 종목별로 우승한 12개팀(장윷놀이, 투호, 고리 넣기 남·여 각 2개팀)은 전도민속경기대회에 서귀포시지회 대표로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