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최인두 WaterCare개발실장 대통령표창 수상
코웨이, 최인두 WaterCare개발실장 대통령표창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전자/IT의 날’, 정수기 및 비데 혁신 신기술 개발 기여
최인두 실장(우측 두 번째)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좌측 세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최인두 실장(우측 두 번째)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좌측 세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코웨이가 비데 혁신 신기술 개발 기여 공로로 수상의 영광의 안았다. 코웨이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제17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전자/IT의 날’은 지난 2005년 전자/IT 산업 연간 수출액 1000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처음 열렸다. 

이날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개발실장은 정수기 및 비데의 혁신 신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환경가전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최근 출시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하면서도 풍부한 제빙 성능과 높은 위생성을 갖췄으며, 아이콘 정수기2는 열전모듈 반도체를 활용한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공간 활용도를 강화했다는 점이 높게 반영됐다.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개발실장은 “사용 편의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및 R&D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접목한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하며 글로벌 환경가전 발전과 국가 브랜드 위상 제고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