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직방과 협업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런칭
롯데건설, 직방과 협업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런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분양시대’ 선제적 대응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사진=롯데건설)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사진=롯데건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건설이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의 협업을 통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에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를 런칭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직방의 기술력으로 뛰어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실제 단지의 입지 및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풀 이용이 가능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특징을 반영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일부 세대의 정보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CG로 확인할 수 있으며, 조망 가능한 뷰(일부 타입)도 엿볼 수 있다. 

롯데건설 홍보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공간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 경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것”이라면서 “또한 이용자들이 상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입주 후의 생활 모습까지 그려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