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2022년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교육 개최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2022년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교육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2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특강하는 이철연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회장 이철연)는 9월 22일 대전시 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철연 연합회장과 관내 87개 경로당의 회장 등 임원 100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경로당 임원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통해 대한노인회 기초 조직인 경로당의 건전한 운영과 회원배가 등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철연 회장은 특강을 통해 '경로당 임원진 리더십 역량 강화의 필요성'과 '삶에 있어 성공을 위한 7가지 습관',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스마트 경로당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미래현장전략연구소 정기룡 소장은 ‘100세시대의 변화와 적응’을 강의 주제로 경로당 임원진의 리더십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재곤 KT교육전문강사는 스마트폰 사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 스마트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가는 마음가짐과 정보화 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경로당 회장은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경로당을 이끄는 임원들도 급속히 변해가는 시대에 걸맞게 의식의 변화가 필요함을 실감했다. 경로당 지도자로서 솔선수범해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연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대전 지역의 노인복지 향상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5개구 지회장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